서울의 가장 큰 번화가 중 하나인 강남역에는 매년 새로운 식당이 생기고, 또 그만큼 많은 식당이 사라집니다. 강남역을 다니게된 지 어언 10년이 지난 지금도 친구들과 강남역에 가면 너무 많은 식당들 때문에 어디를 갈 지 고민이 생기기 일쑤입니다. 최근까지 맛있게 먹으며 자주 방문하는, 제가 애정하는 강남역의 세 식당을 소개합니다.
떡도리탕 : 닭도리탕
닭도리탕은 매콤한 양념에 닭고기와 갖은 채소를 넣어 끓인 한국의 전통음식입니다. 이 전통음식에 쫄깃한 쌀떡이 들어가니 그 풍미가 배가 됩니다. 젊은층의 친구들이 많은 이 곳은 최근 풍자의 또간집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그 인기가 다시 한번 치솟았습니다. 떡도리탕 메뉴판에는 매운맛 조절이 명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별도로 매운 맛을 요청하셔도 되겠습니다. 기본 맵기는 신라면정도의 맵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말은 늘 웨이팅이 있으니 최대한 평일 점심 혹은 늦은 점심에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름이라 날이 더워 떡도리탕이라는 메뉴가 끌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내부는 아주 시원한 편이니 마음 놓고 쾌적하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2명 이상 방문하셨다면 메뉴에 있는 감자전을 꼭 추천드립니다. 매콤한 떡도리탕과 감자전의 고소함이 완벽하게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맛있게 먹는 법 : 안내해 주시는대로 떡도리탕은 서빙 후 5-10분정도 끓여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는 조금 더 오래 익혀서 드시는 편이 좋고, 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을 넣어서 드시면 새로운 식감이 더해져서 색다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 추가는 필수! 다 먹고 나서 볶음밥을 먹기 전, 감자를 적당히 남겨두세요. 볶음밥이 조리가 되어서 나오면 그 감자를 으깨서 밥과 함께 먹으면 어디서도 맛보기 힘든 감자볶음밥을 음미하실 수 있습니다.
땀땀 : 베트남쌀국수
동남아여행이 인기를 끌게 된 최근 몇년 사이 수많은 동남아음식점이 생겼습니다. 그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쌀국수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남역 땀땀은 최근 여러 백화점에 입점하면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요, 강남 본점에서 먹는 땀땀이 아무래도 가장 맛있다고 생각됩니다. 박나래님이 모 프로그램에서 곱창쌀국수를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통해서 가장 처음 땀땀을 알게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강남역을 오고 가며 사람들이 자주 줄을 서 있는 식당이 있어서 보니, 그 곳이 바로 땀땀이었습니다. 단연 인기메뉴는 매운소곱창쌀국수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곱창을 아주 즐기지는 않아서 제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아닙니다. 제가 오늘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바로 매운 우삼겹 쌀국수입니다. 땀땀의 모든 매운 메뉴는 기본적으로 맵기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1단계(신라면 단계)를 추천드리는데, 매운 맛을 좋아하는 저에게도 꽤나 맵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특유의 마라탕 같이 화한 매운 맛이 있어서 일반적인 매운 음식보다 맵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 :
2인 이상 방문하셨다면 프라이드 바쿠테를 추천드립니다. 프라이드 바쿠테는 베트남식 돼지갈비 튀김인데요, 꼭 돼지로 만든 간장맛 닭강정을 먹는 듯한 맛입니다. 물엿의 쫀득하고 달콤한 맛이 은은하게 퍼지고, 함께 나온 샐러드와 곁들여 먹으면 깔끔하고 맛있는 돼지갈비 튀김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브가이즈 : 미국정통 버거
유명한 미국 버거 체인점인 파이브 가이즈는 오픈 전부터 그 인기가 엄청났습니다. 강남역에 오픈한 뒤 몇달 동안은 대기번호가 1000번대가 넘는 일례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는데요, 이제는 강남역 외 다른 지점이 생겨나면서 대기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에서 오바마가 가장 사랑한 버거라며 인기몰이를 했는데요, 저 또한 미국 여행 때 먹었던 여러가지 버거들 중 단연 파이브가이즈를 1순위로 뽑는답니다. 그 이유는 푸짐한 토핑과 신선한 감자튀김 때문인데요. 미국 맛을 한국에서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크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추천 메뉴 :
클래식한 메뉴인 치즈버거와 감자튀김을 기본으로 추천드립니다. 다른 패스트푸드점에 비해 감자튀김 양이 많은 편이니 리틀로 주문해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시그니처 메뉴인 케이준 스타일로 주문해 주세요. 매콤하고 짭짤한 맛이 미국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햄버거를 주문 시 무료 토핑 중 원하는 토핑을 선택해야 합니다. 올 더 웨이로 선택해서 모든 기본 토핑을 넣어드시기를 추천합니다. 파이브 가이즈에서 특별한 점은 밀크쉐이크인데요. 다양한 맛의 밀크쉐이크를 취향에 따라 섞어먹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몇 가지 맛을 섞어서 시도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맛은 딸기와 오레오를 섞어먹는 딸기오레오 쉐이크입니다. 묵직하고 진한 맛에 푹 빠지실 거라고 장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