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천 1박 2일 여행 코스 : 1일차, 2일차, 맛집

by 보란씨 2024. 9. 13.

 

경상도에는 다양한 여행지들이 많습니다. 여러분은 김천이라는 도시를 방문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김천은 경상북도의 중심에 위치한 소도시입니다. 최근 김천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 대한 설문조사해서 많은 MZ세대들이 '김밥천국'이라는 답변을 내놓았다고 하네요. 김천시는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젊은 관광객들을 위한 김밥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지역에 대한 큰 인식이 없는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김천시에게 많은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김밥축제가 열리면 얼마나 인기 있는 도시가 될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김천은 이전부터 소도시만의 소박하고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을 모두 지니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박 2일로 김천을 방문한다면, 1박 2일 동안 즐길 수 있는 명소들과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1일차: 김천만의 고유한 멋 즐기기

직지사 : 신라 시대의 유서 깊은 사찰


김천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는 바로 직지사입니다. 고구려의 승려 아도가 삼국시대에 창건한 사찰로, 직지사는 한국 불교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승려 아도는 삼국시대 신라에 불교를 전파한 역사적으로 중요한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진왜란 때 사찰의 대부분이 불에 타버렸다가 중건을 거쳐, 현대에 확장된 규모로 재건되었습니다. 직지사는 사명대사의 호국정신을 기리는 상징적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석조약사여래좌상과 석탑 등 여러 주요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는 직지사는, 불교 신자가 아니더라도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직지사 내 대웅전은 2008년에 지정된 보물로 석가모니불, 약사여래, 아미타불이 봉안되어 있습니다. 경내 곳곳에는 아름다운 단풍나무가 있어 특히 가을철에 방문하기 좋습니다. 단풍 시즌에는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기 명소입니다. 대규모의 사찰답게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들이 곳곳에 있어서 고즈넉한 배경 아래 추억을 남기기 좋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직지문화공원 또한 관리가 잘 되어있는 힐링 장소로 유명하니 함께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주소: 경북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95

운영시간: 매일 07:00 - 18:00

입장료: 무료

 


부항댐 출렁다리 : 한국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
직지사에서 조용하고 평화로운 시간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아찔하고 기억에 남을 체험은 어떤가요? 부항댐의 출렁다리를 소개합니다. 이 다리는 길이 256m로 한국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로, 김천의 시조인 왜가리를 모티브로 조성된 어울다리라고합니다.  주변의 수려한 자연과 인공물이 조화를 이루는 장소이므로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투명하게 비치는 하늘과 호수가 마치 하나로 이어진 듯 한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다리를 건너며 느낄 수 있는 짜릿한 스릴은 여행에 특별함을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다리를 다 건너면 다양한 포토 명소와 쉼터가 있으니, 다리를 건넌 후 여유를 즐겨보세요. 인근에는 붛랑댐 수변둘레길이 있어서 출렁다리를 건넌 후 산책을 하기도 좋습니다.

 

주소: 경북 김천시 부항면 신옥리 121

운영시간: 하절기 09:00-22:00 (3월부터 11월)

동절기 09:00-17:00 (12월부터 2월)

입장료: 무료

 

2일차: 김천에서 아름다운 휴식


청암사와 인현왕후 기도명상길 – 마음의 여유를 주는 힐링 코스
첫날 사찰의 웅장함을 즐길 수 있었다면, 이튿날에는 조용한 산사의 기운이 느껴지는 아담한 사찰을 방문해봅니다. 청암사는 신라 현안왕 3년 도선국사에 의해 창건된 사찰이며,  청암사는 특히 인현왕후와 관련된 기도명상길로 유명합니다. 싱그러운 숲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평온해지는 곳이며, 청암사 내부 이끼 폭포 또한 푸르름이 오감으로 번지는 듯한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기도명상길을 묵언 하며 잠시동안 걸어보면, 머리 속을 꽉 채우고 있던 복잡한 생각들과 불안감에서 벗어나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청암사의 자연 속에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던져버리고 긍정적인 기운과 행복으로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주소 : 경북 김천시 증산면 평촌2길 335-48

오봉저수지 오색테마공원 – 김천의 야경 즐기기
저수지 주변의 산책길은 가을이 되면 붉게 물든 낙엽으로 절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저녁 시간이 되면 오색빛으로 물든 저수지와 테마공원의 조명이 아름답게 저수지를 비추어, 한 편의 영화같은 고요하고 아름다운 야경이 감탄하게 만드는 곳입니다. 주변 곳곳 앉아서 쉬거나 야경을 관람하기 좋은 벤치가 많아서, 남녀노소 불문 편하게 하루를 마무리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맛집

추천 맛집 : 김천 한정식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안심식당으로 선정한 김천의 대표 식당 단산가든을 소개합니다. 여행객들을 위해 편리한 주차장과 깔끔한 실내를 보유한 이 곳은, 늘 많은 여행객과 현지인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정갈하고 깔끔한 밑바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가 모든 손님들을 만족시킵니다. 그 중 푸짐한 우렁이 가득한 우렁쌈장과 신선한 쌈은 입맛을 돋구는 만족스러운 식사일 것 같습니다. 대표메뉴인 불고기와 수육은 물론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스테디셀러입니다. 여행을 하며 허기졌던 배를 든든하게 채우기 좋은 한식 식당입니다.

 

상호명 : 단산가든

주소 : 경북 김천시 대항면 직지로 182-6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대표메뉴 : 지례흑돼지 석쇠불고기 정식 17,000원

지례흑돼지 수육정식 17,000원

 

추천 맛집 – 한우로 마무리하는 여행
마지막 날 저녁에는 김천의 특산물 중 하나인 한우를 추천합니다. 김천 소보로 식당은 신선하고 질 좋은 소고기만을 다루는 안심식당으로, 쾌적하고 넓은 내부로 많은 단체손님들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김천의 대표 식재료답게 육즙이 넘치고 부드러운 소고기를 꼭 즐기고 오시기를 바랍니다.

 

상호명 : 소보로 혁신점

주소 : 경북 김천시 혁신2로 16 1동

영업시간 : 11:30 - 21:30 (14:30-17:00 브레이크, 매주 일요일 휴무)

대표메뉴 : 프리미엄한우큐브등심 25,000원

한우 생갈비 2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