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모두 다양합니다. 하루하루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긴 추석 연휴일 수도 있고, 학생들에게는 설레는 새학기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올해처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에는 모두가 시원한 날씨를 기다리고 있겠지요. 제가 가을을 기다리는 이유는 바로 가을의 풍성한 먹거리들입니다. 그 중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대하는 만인의 사랑을 받는 제철음식입니다. 오늘은 대하로 유명한 홍성의 대표 인기 장소들과 축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남당항 소개
농업과 축산업, 수산업 등 각종 1차산업이 발달한 홍성에서 남당항은 수산업의 중심지입니다. 대표적인 홍성의 관광지답게 이 곳에선는 매년 수산물과 관련된 축제가 열리는데요, 새조개축제와 대하축제가 대표 축제입니다. 남당항은 최근 관광지로 유명세가 높아지며 인근 상권이 발달했습니다. 새조개, 대하, 전어 등 다양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식당들과 카페가 많이 생겨 전보다 활기를 많이 띠는 곳이 되었습니다. 방파제를 따라 주변 산책을 하다보면 갈매기 울음소리가 이곳저곳에서 들립니다. 일몰에 맞추어 방문하면 아름다운 노을과 노을에 물드는 갯벌의 운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기 좋은 남당항은 아이들과 방문해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트릭아트와 음악분수, 물놀이, 어드벤처 등 다양한 시설들이 설치되어있어 놀거리가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위치 :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운영시간: 24시간,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홍성남당항 대하축제
기간 : 2024.08.30 - 2024.10.31
요금 : 무료
30일 금요일부터 대망의 대하축제가 막을 열었습니다. 대하는 서해안의 가을 대표 먹거리이지요. 대하를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홍성 남당리 대하를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남당항 대하축제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대하축제인만큼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과 먹거리가 가득합니다. 대표적인 축제 체험은 단연 대하잡이체험입니다. 맨손으로 싱싱한 대하를 잡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인 것 같습니다. 또한 갓잡은 대하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대하경매체험과 대하까기대회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인기 트로트가수 장민호와 류지광을 포함, 임선택, 현자, 한여름 등 여러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마술쇼도 관람할 수 있으니 흥겨운 축제가 될 예정입니다. 축제기간동안 즐기는 모든 대하구이는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축제는 9월과 10월, 약 2달동안 이어질 예정이니 원하는 스케줄에 맞추어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대하축제 겸 홍성에 방문하셨다면 신선한 전어회 등 제철 해산물도 충분히 즐기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연휴양림
홍성의 용봉산 자연휴양림을 아시나요? 제2의 금강산이라고 불리울만큼 청정 관광지로 유명한 휴양림입니다. 이 곳은 약 3,000명의 여행객이 1박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용봉산 정상까지는 약 1시간정도 소요되는 고도 381m의 작은 산이지만, 그 경관은 기대 이상으로 아름답습니다. 산림휴양관 8객실, 숲속의 집 5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바베큐장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깔끔하게 관리되어있는 시설과 아름다운 충남의 경관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좋은 휴양림입니다. 특히 하룻밤을 자고 아침 일찍 일어나서 느끼는 산공기는 결코 잊을 수 없을만큼 상쾌할 것입니다. 가을 단풍이 알록달록 물들면, 바위산에서 바라보는 산의 모습이 절경을 만들어낼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쉽게도 애완동물은 동반할 수 없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숙박 예약은 현장 예약은 어렵고 인터넷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원하는 날짜에 맞추어 사전에 예약하시기를 바랍니다. 자연 속에서 맑고 편안한 힐링을 원하는 분들은 꼭 용봉산 자연휴양림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위치 : 충남 홍성군 홍북읍 용봉산2일 87 용봉산자연휴양림
영업시간 : 매일 15:00 - 12:00
요금 : 1,000원
주차 : 소형 3,000원, 대형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