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포 1박 2일 여행 : 개요, 첫째 날, 둘째 날

by 보란씨 2024. 9. 7.

 

개요

목포는 항구다-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아마도 저희 부모님 세대의 유명한 노래제목으로 익숙하시거나, 2004년 개봉한 영화 제목으로 익숙한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전라도에서 나고 자란 저에게 목포는 굉장히 친숙한 도시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목포에 한 번도 다녀오지 못했습니다. '목포는 항구다'라는 말이 모든 걸 말해주듯, 목포는 아름다운 바다를 접하고 있는 항구도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다의 아름다움과 목포의 역사, 자연 모두 느낄 수 있는 1박2일 여행 코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짧은 일정임에도 목포의 주요관광지와 맛집을 둘러보고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코스로 준비했습니다. 해상 케이블카, 근대역사관, 그리고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맛집들까지 목포의 속속들이를 경험할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목포만의 특색있는 자연을 느껴볼 수 있는 관광지도 방문해보세요. 해상 케이블카와 근대역사관에서 목포의 역사를 느끼고, 갓바위와 고하도에서 아름다운 바다까지 감상한다면 더없이 완벽한 여행이 될 것입니. 목포의 생생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여행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첫째 날 : 주요 관광지 탐방

 

1. 목포 해상 케이블카 타기  

역시 목포에 도착했으니 시원한 바다 풍경부터 보는 것이 좋겠죠? 첫째 날 아침은 목포 해상 케이블카 방문을 추천합니다. 이 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장 길이의 해상케이블카로,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목포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최고의 경험입니다. 북항부터 고하도까지 이어지는 코스는 총 40분정도 걸리는 코스로, 목포에서의 여유로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케이블카 내부에 에어컨은 없지만 높은 곳에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니 오히려 상쾌한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바닥이 뚫려있는 케이블카 내부는 짜릿한 기분을 제공하지만 아래로 펼쳐진 바다와 숲을 바라보면 금세 무서움이 사라질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고하도 전망대에서는 목포의 전경을 한층 더 높은 곳에서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이니 놓치지말고 방문해 보세요.

 

2. 근대역사관 방문하기 

케이블카를 즐기신 후에는 해상 케이블카 근처에 위치한 목포 근대역사관을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로, 목포의 근대사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1898년 목포의 일본영사관이 설치되면서 영사관으로 지어진 건물이며, 2014년에 와서 역사관으로 개관하였습니다. 이 곳은 일제강점기부터 20세기 초반의 역사를 중심으로 전시되어 있어 목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2관에서는 근대 건축물에 대한 소개와 시즌별 다양한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건물에서 목포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면 흥미로운 사실에 시간가는줄 모르실 거라 생각됩니다. 근대역사관은 9:00 - 17:30에 이용하실 수 있으며, 17:00에 입장이 마감되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3. 목포 대표 맛집에서 식사

출출해지는 점심쯤, 목포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을 먹어볼 차례입니다. 목포는 항구도시답게 각종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들이 유명하지만, 그 중 대표적인 메뉴로는 홍어회와 바지락 칼국수가 있습니다. 홍어를 즐기기 좋은 목포의 대표맛집 덕인홍어집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홍어는 그 특유의 독특한 향때문에 거부감을 갖는 사람들이 많지만, 한번 중독되면 그 맛을 결코 잊을 수 없다고 합니다. 이 식당에는 홍어삼합을 포함한 홍어찜, 홍어애탕 등 다양한 홍어 요리와 함께 구기자막걸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밑반찬들도 모두 신선하고 훌륭하지만, 홍어껍질을 이용한 묵은 처음 드셔보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것 같은 신기한 음식입니다. 삭힌 홍어와 묵은지, 따끈한 수육을 한 곳에 올려 먹어보세요. 그 맛이 매우 일품입니다.

 

둘째 날 : 자연과 맛집 탐방

갓바위와 고하도 둘레길

목포에서 특별한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싶다면, 갓바위는 그냥 지나쳐서는 안되는 장소입니다. 갓바위는 자연이 만들어낸 바위 형상이지만, 믿을 수 없게 독특한 그 모습 때문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명소입니다. 일행과 함께 목포의 바다를 내려다보며 자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후 인근에 있는 해양유산연구소를 방문하거나 고하도 둘레길을 걸으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둘레길은 경사가 완만해 누구나 부담 없이 걸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갓바위 주변에서 바다 위를 산책할 수 있는 해상보행교둘레길은 그 경치가 일품입니다.

 

새로운 맛집 탐방

어제의 홍어 요리가 너무 낯설고 어려우셨던 분이라면, 이번에는 좀더 친숙한 해산물 요리를 즐겨보세요. 쫄깃하고 탱글한 낙지는 목포의 유명 먹거리입니다. 목포항 근처의 낙지 요리 전문점에서는 매콤하게 볶아진 낙지볶음이나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낙지탕을 맛볼 수 있는데,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을 듯 합니다. 낙지는 피로회복과 혈압에 좋은 재료이기 때문에, 여행동안 쌓인 피로를 없애고 기력을 회복하기에 좋은 메뉴일 것 같습니다. 꽃낙이라는 식당에서는 소고기와 낙지를 섞은 소낙탕탕이와 탕탕이비빔밥 같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서, 낙지의 새로운 면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식당입니다.

 

카페거리 방문

목포의 마지막 여행지는 근대화거리입니다. 목포에는 최근 다양한 카페들이 생겨나면서 좋은 퀄리티의 커피와 트렌디한 디저트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 중 근대화적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목포 적산가옥은, 시간 여행을 한 듯한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무려 120년된 적산가옥 카페는 시간의 손길이 묻은 고즈넉하고 편안한 느낌이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매장 곳곳에 전시된 다양한 빈티지 소품을 구경하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 됩니다. 커피부터 생과일주스까지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서 여행의 마무리를 하기 좋은 장소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