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은 엄청난 습기와 역대급 더위로 많은 시민들의 불쾌지수를 높이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여름 기온이 떨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시기, 물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더위를 식히는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서울 근처로 시원한 곳으로 잠깐이라도 더위를 피하거나, 서울 내 워터파크에서 신나는 하루를 보내며 더위를 잊을 수도 있습니다. 긴 더위가 지속되는 이번 여름, 물놀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서울 근교 물놀이 장소를 소개하며 물놀이 시 준비물과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서울 근교의 추천 물놀이 장소
1. 캐리비안 베이 : 서울 바로 밖 용인에 위치한 캐리비안 베이는 한국의 가장 큰 워터파크로,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가 좋아하는 여름 여행지입니다. 최근 워터파크의 위상은 이전보다 떨어졌지만, 그만큼 워터파크에서 여유롭게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는 말일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에는 파도 풀, 유수 풀, 워터슬라이트 및 스파 시설까지 올인원 모든 물놀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다양한 식음료까지 내부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어서 하루 종일 이 곳에서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물놀이 장소입니다. 캐리비안 베이는 가족, 친구나 연인 및 지인들과 방문하기에 적합한 장소이므로 모두가 해외 여행에 집중하는 지금 이 시기에 좋은 기회를 잡아서 방문해 보세요.
2. 청평호수 : 과격한 물놀이나 많은 사람들이 걱정되는, 보다 자연 속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청평호수가 훌륭한 선택지입니다. 서울에서 차로 약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아름다운 청평 호수는 수영, 카약, 패들보드와 유사한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를 제공합니다. 주변을 둘러싼 산과 무성한 푸른 나무들은 바라보거나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아름다운 배경 덕에 모두 근사한 작품이 됩니다. 또한 호수 주변에는 여러 수상 스포츠 시설이 있어 선호하는 난이도에 따라 여러가지 체험이 가능합니다.
3. 원마운트 워터파크 : 서울의 북서쪽 고양시에 위치한 원마운트 워터파크는 워터파크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또 다른 하나의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원마운트에는 특별한 인공 해변이 있어 날씨와 상관 없이 마음 놓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를 방문하면 고양시 스타필드 혹은 씨디에프와 같은 쇼핑센터나 레스토랑을 즐기며 알차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 시 준비물
여러분이 이번 주말 혹은 가까운 휴일에 물놀이를 가기로 마음 먹었다면, 아래의 물놀이 준비물을 참고해 보세요.
- 수영복 : 워터파크에 가거나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경우 모두 편안한 수영복은 필수품입니다. 수영복이 부담스럽다면 물이 잘 마르는 소재의 스포츠 의류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젖은 옷을 담을 수 있는 포켓이나 파우치를 꼭 함께 준비해 가세요.
- 수건 : 젖은 몸을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는 컴팩트한 수건을 챙겨주세요. 수건 또한 젖은 후 담아갈 수 있도록 비닐봉지 등 여유분의 담을 것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워터프루프 선크림 : 여러분의 피부가 물에 젖을 경우 햇빛에 더욱 쉽게 손상됩니다. SPF 스탠딩이 높은 워터프루프 선크림을 준비하세요. - 워터슈즈 : 물 속에서도 미끄러지거나 벗겨지지 않는 신발을 준비해 주세요.
- 방수백 : 귀중품이나 스마트폰은 누수방지백 등에 보관하여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간식과 음료 : 워터파크 내 음식을 반입하는 것이 불가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집으로 돌아가는 길 허기진 배를 달래거나 교통체증에 의해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지연되면 꼭 필요할 지 모르니 비상용 식량을 준비해볼 수 있습니다.
- 여분의 옷 : 입고 온 옷을 그대로 입고갈 수도 있지만 혹시 모르는 상황을 위해 가벼운 옷가지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 모자와 선글라스 : 해가 너무 쬐는 날이면 햇빛으로부터 눈와 피부를 보호하세요.
안전 주의 사항
물놀이는 무엇보다 늘 안전이 항상 우선되어야 합니다. 특히나 자녀와 함께 물놀이를 계획한다면 생각 이상의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어린이 보호 : 만약 여러분이 아이들을 데리고 온다면, 항상 보호 감독을 받아야 합니다. 수상 시설과 자연 수영장은 붐빌 수 있어서, 아이들이 방황하거나 위험한 상황에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
- 개인의 수영 능력에 대한 이해 : 여러분의 수영 레벨에 맞는 수심이나 환경을 늘 인지하고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만약 수영을 할 줄 모르는 경우는, 안내에 따른 신장과 수심을 파악하고 필요시 구명 조끼를 착용해야 합니다.
- 충분한 수분 섭취 : 수영장이나 호수에 있는 동안 물을 마시는 것을 잊기 쉽지만, 특히 더운 날에는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 물에서 나온 후에는 2시간마다 다시 선크림을 발라 효과가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전 보안 요원을 따르기 : 수상 시설과 워터파크의 각 구역에는 어떤 이유로든 안전 규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끄럼틀 및 기타 장소에 대한 키와 나이 제한을 포함하여 게시된 모든 지침을 반드시 따르세요.
- 사전 날씨 체크 : 만약 여러분이 실외 물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강우를 주시하세요. 여름에는 예기치 못한 소나기가 자주 내리며, 만일 소나기가 온다면, 몸의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호수의 경우 장마로 인한 물의 범람 또한 일어날 수 있으니 장마 기간에는 물놀이를 지양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