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첫 남자친구와의 여행은 속초였습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무엇보다 먹을거리가 넘치는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속초는 누구나 쉽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도시인 것 같습니다. 고속버스를 타면 속초까지 약 2시간 20분정도 소요되는 여행지입니다. 누구나 설렘을 안고 도착한 속초는 등대전망대, 동명항, 청초호와 수산시장 등 구석구석 넘치는 볼거리 덕에 만족스러운 여행을 제공합니다. 특히 속초 여행 시 즐거움을 가득 안겨준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그 중 저와 남자친구 모두 만족했던 식당을 소개합니다. 이미 너무 유명한 맛집이 많은 속초이지만, 그 중에서도 많은 리뷰 또한 믿고 먹을 수 있는 보장된 곳들이니 필수로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막국수 맛집 : 솔밭가든막국수
솔밭가든막국수는 속초에서 맛있는 전통 메밀국수를 즐길 수 있는 막국수 식당 중 하나입니다 생활의달인에 막국수 달인으로 출연한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이 식당은 단연 막국수를 맛보아야하는데요. 막국수는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 그리고 쫄깃한 명태회가 올라간 회막국수가 있습니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로는 한방수육과 파전, 메밀전병, 오징어순대, 메밀만두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 중 개인적으로 한방수육을 추천합니다. 2인 기준 한방수육(소)를 시키면 막국수와 먹기 가장 알맞은 양입니다. 갓 썰어서 나오는 수육은 입에서 사르르 녹을 정도로 부드럽습니다. 시원한 막국수에 따뜻한 수육을 돌돌 말아먹으면 그 맛이 일품입니다. 메뉴의 전반적인 구성과 양이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식당의 인기로 인해 늘 북적거리지만, 회전율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밀파전은 갖은 해물이 들어있어 식감이 좋고 메밀반죽이 바삭하게 부쳐져서 이 또한 대표적인 메뉴입니다. 주변 테이블을 둘러보면 막걸리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조만간 속초에 여행을 가신다면 더운 날씨에 먹는 시원한 막국수가 정말 탁월한 선택일 것 같습니다. 글을 쓰는 지금도 막국수를 생각하니 군침이 도네요.
물회 맛집 : 속초항아리물회
태풍이 지나가는 중인데도 여전히 푹푹찌는 날씨입니다. 이런 날 살얼음이 가득한 물회는 어떨까요? 속초의 3대 물회집 중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속초항아리물회입니다.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통 등 여러 매체에서 소개된 이 곳은 명성에 맞게 매장이 아주 넓어서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합니다. 이 곳의 모든 메뉴는 항아리처럼 커다란 그릇에 푸짐하게 제공됩니다. 메뉴가 나오기 전 함께 나오는 밑반찬들 또한 간단하지만 정성이 가득한 맛입니다. 속초해수욕장 근처 위치해 있어서 매장에서 식사를 하실 경우 오션뷰는 덤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일행들과 함께 해변을 거닌 후 먼 곳으로 이동할 필요없이 이 곳에서 편하게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회 이외에도 홍게라면, 섭국, 회덮밥 등 해산물을 이용한 여러가지 요리가 있어서 회를 먹지 못하는 일행들과도 함께 방문할 수 있습니다.
지현이네튀김
속초에서 꼭 먹어야하는 음식하면 오징어순대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위 식당들을 포함해서 여러 식당에서 오징어순대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 먹는 것이 가장 완벽한 오징어순대일지 고민이 많습니다. 저 또한 다양한 식당에서 오징어순대를 먹어보았지만, 딱 한 곳에서만 오징어순대를 먹어야한다면 자신있게 추천하는 집이 바로 이 곳입니다. 지현이네튀김은 대포항 튀김거리 내에 위치한 매장입니다. 이 곳의 오징어순대는 누룽지처럼 그 겉면이 바삭바삭한 맛이 독특합니다. 대표메뉴인 바삭한 오징어순대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진열된 대게튀김, 새우튀김 등을 정신없이 골라보다보면 금세 한 상자가 가득 찹니다. 이 곳은 모든 튀김이 다 맛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보세요. 사장님도 무척 친절해서 기분까지 좋아지는 맛집입니다. 한 가지 팁으로는 비조리로도 주시지만, 직접 한번 더 철판에 구워주신 오징어순대를 식기 전에 먹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나중에 먹어야할 경우라면 사장님께서 알려주시는 조리법대로 조리해서 드시면 그와 유사한 훌륭한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