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군은 동해안 중부에 위치한 도시로, 북서쪽에는 설악산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설악산과 별개로 양양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서핑입니다. 최근 양양의 화려한 파티나 페스티벌이 대중적으로 알려지며, 유흥 도시라는 부정적인 시선들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여름 내내 젊은 남녀에게는 강남보다 인기가 많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륙성과 해양성 기후가 섞여있는 양양의 기후 특성상 여름에는 비교적 서늘하고, 깊은 수심의 동해는 파도가 잦아 다양한 수상 스포츠와 캠핑 또한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양양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양양은 가족 단위의 여행이나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등 취향에 맞는 다양한 여행이 가능한 평화롭고 다채로운 도시입니다. 오늘은 양양의 유명한 서핑 해변을 추천하고, 다가오는 양양에서의 페스티벌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서퍼비치
서퍼비치는 하조대 해수욕장 북쪽에 있는 서핑 전용 해변입니다. 사실상 서퍼비치는 중광정 해수욕장 내에 마련되어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오로지 서퍼들만을 위한 해변으로 국내 최초 서핑 전용 해변이다. 1km로 펼쳐진 광활한 해변에서는 서핑뿐만 아니라 서프 요가, 롱보드, 스노쿨링 등 서퍼 외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 또한 많이 방문하는 명소이기 때문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넓은 부지를 무료 주차장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해변 출입 또한 무료입니다. 그러나 별도의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피패스를 구매해야 하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금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퍼비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애프터파티에도 참석하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짐핌, 레드불 등 다양한 브랜드이 참가하는 이번 파티는 웰컴기프트와 드링크 등 여러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인구해변
양양에는 수많은 해수욕장이 있지만, 서핑의 성지라고 불리는 인구해변이 대표적인 해변입니다. 인구해변은 양양의 죽도라는 섬을 중심으로 남쪽에 위치한 곳입니다. 인구해변의 파도는 상대적으로 거칠지 않아 초중수 서퍼들이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인구해변의 주변은 서퍼비치보다 번화가가 활성화되어있는 편입니다. 주변 다양한 식당과 놀거리 등 여러가지 상점이 많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데스커에서 운영하는 워케이션 전용 숙소가 있습니다. 일과 휴식을 모두 잡고싶은 여행객분들은 이 곳에서 머물며 인구해변에서 제공하는 여러 행사 및 체험을 즐겨보시기를 추천합니다.
2024 양양 페스티벌
1. 2024 양양 서핑페스티벌 24-25일
다가오는 주말, 양양 중광정리 서피비치에서 서핑페스티벌이 열립니다. 해당 행사는 201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9주년을 맞이한 행사입니다. 전국 곳곳에서 서퍼들이 모여 서핑과 이색 공연을 즐기는 대표적인 양양의 여름 축제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지원한 이번 축제는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메이크업과 타투, 로컬 크래프트 마켓, 실크스크린 등 체험형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야간에는 조광일, 신스, 오반 등이 출연하는 야외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2. 웰니스 비치 페스티벌
이번주 토요일, 8월 24일에는 양양 낙산해변에서 웰니스 비치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므로, 서핑페스티벌에 참가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내서 해당 행사 또한 즐겨보실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웰니스 비치 페스티벌에서는 참가자 150명을 모집합니다. 참가자들에게 요가, 서핑, 훌라댄스,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역동적인 체험 외에도 해변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릭랙스존이 제공되고 식음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됩니다. 에코백과 타올이 포함된 행사 전용 웰컴키트가 제공되며 참가비는 6만원입니다. 이번 행사는 일반적인 파티 형식의 페스티벌에서 벗어나,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경험과 힐링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양양에서의 새로운 테마관광 콘텐츠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