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푸르른 동해바다를 볼 수 있는 경상북도 울진은 소중한 사람들과 혹은 혼자서도 떠나기 좋은 이상적인 여행지입니다. 과거 강원도에 속해있던 울진은 1963년 경상북도로 편입이 되면서 경상북도 최북단에 있는 도시입니다. 선선한 날씨와 경상도, 강원도의 독특한 멋을 모두 가지고 있는 울진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인기있는 여행지입니다. 선선해지는 가을에 여행 떠날 준비를 하신다면 울진 여행은 어떠실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울진에서 꼭 가봐야 할 장소들을 소개합니다. 해안 스카이레일, 성류굴, 그리고 현지 맛집을 포함한 코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울진으로의 즐거운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울진 해안 스카이레일
울진의 대표적인 여름 명소 중 하나인 해안 스카이레일입니다. 절벽 위를 달리며 동해의 넓고 푸른 바다를 감상하기 좋은 이 코스는, 독특한 스카이레일 밖 풍경을 즐기는 여행자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약 30분이 소요되는 이 체험은 절벽을 따라 펼쳐진 드넓은 해안선을 높은 곳에서 바라보며 시원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여유롭게 달리기 때문에 어르신이나 노약자도 충분히 탑승하기 좋습니다.
예약 및 이용 팁: 해안 스카이레일은 울진 여행코스 중 단연 인기가 많아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통해 미리 좌석을 확보는 것이 좋습니다. 노약자 등 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현장 발권이 추천되며, 변동 및 대기 시간 등을 고려하여 탑승 시간에 맞춰 여유 있게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성수기에는 주말 예약이 빨리 마감되므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가슴이 뻥 뚫리는 체험을 하고나면 주변 관광명소도 들러보세요. 스카이레일 주변에는 울진의 유명한 관광 명소인 죽변항과 대게빵 맛집이 있어 함께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주소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235-12
영업시간 : 09:30 - 17:30
입장료 : 2인용 21,000원, 3인용 28,000, 4인용 35,000원
성류굴 탐방
햇살이 뜨거운 날 외부 활동으로 코스를 다 짜면 금방 지치는 것 같습니다. 폭염 주의보가 여전히 울리는 요즘, 자연스래 시원한 여행지를 찾게 됩니다. 울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명소, 성류굴에서 한바탕 더위를 식혀가세요. 이곳은 천연기념물 제155호로 지정된 석회암 동굴로, 선유굴 혹은 탱천굴이라고도 불리는 장소입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입구부터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동굴이라 무더운 날 특히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성류굴 내부 다양한 종유석, 석순 등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형상과 신비로운 분위기가 있어 이색적인 경험을 하기 좋습니다.
입장료 및 소요 시간: 성류굴의 입장료는 성인 기준 약 5,000원이며, 어린이는 2,500원입니다. 약 1시간 정도 탐방 시간이 예상되니 여유롭게 여행 코스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굴 내부는 미끄럽기 때문에 안전한 신발을 착용하고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주소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성류굴로 221
운영시간 :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09:00-17:00
성류굴에 들렀다면 주변 관광지도 함께 탐색해 보세요. 성류굴 탐방 후에는 울진 해안가를 따라 망양정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망양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조선시대 정자인 망양정은, 국가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그 멋이 주변 경치와 어우러져 아름답습니다. 또한 왕피천공원을 방문해보세요. 공원 또한 성류굴과 가까워 하루 일정을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울진 맛집 탐방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이지요. 울진에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유명한 식당이 많고, 그 중 울진 대게 맛집이 많습니다. 최근 인기 프로그램 나는 솔로에도 출연한 식당을 소개합니다. 후포리 대게앤쿡은 생방송투데이 및 생생정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곳인데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친절한 서비스 덕인지 여러 긍정적인 후기들이 넘쳐납니다. 대게를 활용한 대게물회는 이색적인 메뉴이며, 기본 대게 메뉴는 신선한 대게 덕분에 퀄리티가 무척 좋습니다. 다양한 밑반찬들과 하이라이트 대게볶음밥까지 넉넉하게 즐기실 수 있는 좋은 식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