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소개
강진은 도자기로도 유명한 도시입니다. 고려시대부터 질 좋은 청자를 생산하는 도시입니다. 강진은 지금까지 직접 구워낸 청자를 판매하는 곳이 있으며, 과거 청자의 역사를 보관해놓은 고려청자박물관이 있습니다.
강진의 흥미로운 점은, 조선시대의 유명한 유배 장소 중 한 곳이었다는 것입니다. 강진이 남한의 주요 섬으로 가는 기착지의 중심이었기 때문인데, 당시 제주도 또한 모두가 기피하는 대표적인 유배지였습니다. 지금의 서울인 한양에서 먼 곳으로 유배를 가는 것이 당시에는 무거운 처벌로 여겨졌습니다. 따라서 제주도는 가장 남쪽에 위치했으니 당연히 가장 무거운 벌로 여겨졌겠지요. 강진에서 유배를 당한 가장 유명한 인물은 바로 다산 정약용입니다. 또한 '하멜 표류기'의 헨드릭 하멜의 유배지입니다. 헨드릭 하멜을 기리고자 강진에는 하멜 기념관이 있습니다.
2024 강진하맥축제 : 행사 정보
강진군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1회 강진하맥축제는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올해는 더 풍성한 이벤트와 게스트로 돌아왔습니다. 제2회 2024 강진하맥축제는 다음주 목요일인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이어집니다. 이 행사에는 카스, 스텔라, 버드와이저, 한맥이 함께합니다. 이 축제의 가장 큰 장점은 무려 참가비 1만원에 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단, 16시부터 21시까지) 또한, 오로지 강진에서맛 맛볼 수 있는 하멜촌을 즐겨보세요. 강진의 특산물인 쌀귀리를 이용해서 만든 수제 맥주로, 강진군에서 체류했던 핸드릭 하멜을 본따서 만든 하멜촌입니다. 하멜의 본국인 네덜란드 또한 맥아가 유명해서, 맥아와 귀리가 합쳐진 강진의 풍부하고 깊은 하멜촌만의 맥주를 경험해 보세요.
또한, 축제를 더욱 특별하게 즐기시고 싶다면 프리미엄존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존에서는 기본 무제한 맥주 옵션과 함께 기본안주와 스테인리스 전용 맥주잔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존에서는 물대포가 이벤트 중간 중간 발사되어 옷이 젖을 수 있으니, 여분의 옷이나 우비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위치 : 이 행사는 강진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됩니다. 음주운전을 방지 및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강진버스터미널에서 행사 기간동안 셔틀버스가 수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터미널에서 강진군청을 들러 축제장인 종합운동장으로 운행됩니다. 셔틀버스는 오후 3시부터 오후 10시 사이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청가수 : 이번 행사에는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는데요. 바로 고민중독의 QWER과 불교를 MZ유행으로 만들어낸 뉴진스님입니다. 또한 가창력 여왕 에일리와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노라조,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이 사랑하는 밴드 YB까지 출연하는데요.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퍼포먼스들을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초청가수들이 참가하는 'Music Live' 프로그램은 3일에 걸쳐 나누어져있습니다. 29일 목요일에 노라조와 QWER, 30일 금요일에 뉴진스님과 에일리, 마지막 31일에 YB가 행사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주의사항 : 해당 행사는 미성년자 출입이 불가하므로 반드치 신분증을 소지해주세요. 또한 반려동물 출입이 불가한 행사입니다.
즐길거리
무료캠핑존 : 8월 16일부터 2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 중인 무료캠핑존은 주최 측에서 제공하는 캠핑 시설에서 무료로 1박이 이용가능한 혜택입니다. 코베아 문리버 텐트, 발포매트를 포함하여 식사가 가능한 폴딩 테이블과 침낭, 분위기를 더해줄 렌트까지 이 모든 것들이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니 서둘러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3일의 행사기한 중 현재는 29일자에만 자리가 남아있다고 합니다. 무료 캠핑 신청은 강진군 블로그 및 강진 페이스북 채널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시설을 이용하신 분들은 반드시 파손이나 훼손 없이 온전하게 이용하시기를 바라며, 주최 측에서 별도의 후처리를 해주지 않으니 이용기간동안 생긴 쓰레기는 모두 수거해야 한다는 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예약하지 않으신 분들은 남은 자리를 위해 서둘러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1박당 30팀씩 총 90팀을 모집중입니다.